깨끗한 피부를 위해 먹지 말아야 할 6가지 식품

피부를 위해서 비싼 화장품을 바르나요? 비싼 화장품은 투자하지만 먹는건 관리하지 않는다구요?

당신이 먹는 음식이 피부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설탕, 트렌스 지방 등 당신을 살찌우는 음식들은 피부 상태도 엉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의 피부를 망치는 7가지 식품을 소개합니다.

 

 

 

1. 사탕

사탕의 주 성분은 정제된 설탕입니다. 한번에 많은 포도당을 먹으면 당 성분이 피부의 콜라겐에 영구적으로 부착되어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피부의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단것을 많이 먹을수록 그 속도는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2. 과자

과자는 정제된 밀가루와,나트륨이 주재료입니다. 이런 성분들은 체내 염증을 증가시켜 주름 생성과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The Jounal of Drugs에서 발표한 2014년 연구에 따르면 정제된 탄수화물은 성인 여드름이 증가하는 주요 원인이라고 합니다.

3. 건강한 시리얼

건강에 좋다고 광고하는 시리얼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일반 시리얼보다 나을지는 모르지만 이런 시리얼 역시 많은 당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런 당분은 체내 혈당수치를높이고 피부에 균형을 파괴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4. 스무디

집에서 건강한 재료로 스무디를 해먹는 것은 바쁜 아침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밖에서 사먹는 대부분의 스무디는 설탕에 절인 과일을 사용하거나 엄청난 양의 설탕이 들어갑니다.

많은 당분을 한번에 섭취하면 체내 염증수치가 높아져 피부에 엄청난 자극을 줍니다.

5. 패스트푸드

높은 당분과 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패스트 푸드는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기름에 튀긴 패스트푸드는 기름이 산화하면서 생기는 과산화지질이 단백질과 결합해 노화 물질인 리포푸스진을 만들어냅니다.

피지 분비선을 자극해 피부 트러블 발생은 물론,급격한 피부노화를 일으킵니다

6. 떡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식사대용으로 많이 찾는 떡은 혈당을 치솟게하여 주름의 형성을 가속화 시킵니다.

특히, 떡에는 탄수화물 외에는 다른 영양소가 없을 뿐더러 피부의 주 성분인 콜라겐을 공격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잘못된 식습관은 담배 흡연만큼이나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 Patricia Farris 박사(sugar detox 피부과 전문의)